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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로벌-Biz 24] 섬월트 美 NTSC 위원장 "테슬라는 완전 자율주행차 아니다" ??
    카테고리 없음 2020. 3. 1. 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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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슬라 전기 자동차의 자동 운전(오토파 하나 로트)모드는 보조적인 자동 운전 장치여서 주행 중에 운전대에서 손을 놓고는 안 되면 미국 교통 당국이 경고했다. ​ 26개(이하 현지 때에)로이터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연방 교통 안전 위원회(NTSB)는 이달 20하나 8년 3개의 실리콘 밸리의 하나 0하나호 고속 도로에서 주행 중이던 테슬라 모델 X가 도로의 중간 안전 벽에 충돌로 사망한 운전자는 오토 퇴근 나롯모ー도이 켜진 상태에서 스마트 폰으로 게이프니을 하던 조사됐다고 밝혔다.로버트 샘월트 NTSC 위원장은 이날 설명회에서 어린이 풀 기술직 사원이었던 월터 황 씨가 몰던 문재의 전기차는 의문 당시 자율주행 상태에 있었고 차가 안전벽을 향해 질주하고 있는데도 오토패럿의 비상자동제동장치는 작동하지 않았고 운전자도 브레이크를 밟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같이 밝혔다.오토파하나롯은 장착 차량이 차선을 이탈하지 않도록 하고 앞차와 거리를 안전하게 유지하도록 하는 일종의 자율주행 장치다.샘월트 위원장은 "테슬라와 같은 전기차에 적용된 오토파하날롯 모드는 완전한 자율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장치가 아니라 부분적인 자율주행을 위한 장치"라며 "이 점을 인식하지 못한 운전자들이 부주의하게 운전하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고 우려했다.그는 "부분적인 오토파하날롯 기능이 있는 차가 자율주행차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며 "부분적인 오토파하날롯 모드로 주행할 때는 운전대에서 손을 떼고 책 읽는 것, 영화 보는 것, 내 글씨 보내는 것, 게라고 하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 글 솜씨와 관련한 오토 승부나 롯데 기능에 대한 개선 방안을 지난 20하나 7년 6개의 전기 자동차 회사에 주문했으나 테슬라 쪽만 개선책을 내놓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 안 지혜 글로벌 경제 기자 rock@g-e, 새로 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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