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목어깨 한의원] [정자동 한의원] 스마트폰 질병 (VDT 증후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1. 26. 01:55

    좋은 아침, 아침 한의원이다. 스마트폰으로 인해 목 통증을 호소하며 거북목 교정을 위해 내원하는 환자가 점차 늘고 있습니다.​ 실제로 건강 보험 심사 평가원의 '최근 5년 동안 스마트 폰 관련 질병 환자 현황'에 따르면 고북목 증후군은 첫 2. 첫%증가, 안구 건조증 환자는 첫 4.7%증가, 불면증은 29.4%증가, 손목 터널 증후군은 6.7%가 증가했습니다.거북목 증후군, 안구건조증, 불면증, 손목터널 증후군이 스마트폰에 의한 질병의 대표격이며, 이외에도 이 이미지는 손가락 관절통을 호소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네,엄지손가락이에요.최근에는 스마트폰 과다 사용으로 후천적인 색맹 사례가 보고됐다는 소식도 과인됐습니다.스마트폰 사용시절을 절대적으로 줄여야 합니다.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 할 때는 바른 자세로 사용해야 합니다.


    >


    고개의 각도에 고로 경추가 받는 무게가 거의 매일 어과의 요점입니다.


    >


    거북목증후군은 목과 어깨 부분의 근육이 항상 긴장해 두통, 근육통, 어깨 무게, 집중력 저하 등을 예기한다.또 외견상으로도 지원하지 않습니다.침과 부항 치료로 근육의 긴장을 풀고 필요하면 크게 나쁘지 않으며 치료로 경추 부정열을 교정한다.상부 교차 증후군이라고도 합니다만, 약한 근육과 과긴장 근육을 구분하여 치료하면 더 빨리 증상이 개선됩니다.


    안구건조증은 눈이 뻑뻑하고 시야가 흐릿해 보이거나 눈의 피로를 자주 느끼는 증상이다.빛의 자극에 의해 각막이나 결막에 염증이 생긴 경우에도 건조증이 있으며, 간소음허로 눈으로 기혈순환이 저하되는 경우 흔히 발생한다. 동의보감에 눈에는 한증이 없다고 할 정도로 눈병은 거의 열증이지만 눈에서 허열이 깨어나 더 건조해지는 것이다.치료는 간경락을 자극하는 침구치료와 상부의 열을 낮추고 간소음허를 치료하는 탕약치료를 병행한다.


    >


    ​, 스마트 폰으로 인한 불면증은 자기 1시간 이내에 휴대 전화를 안 보센 하루를 한달 정도 하면 정상으로 돌아옵니다.하지만 보통 불면증이 먼저 있고 잠을 못자서 스마트폰을 보다가 불면증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마트폰의 블루라이트가 뇌를 각성시켜 입면을 괴롭히고 잠을 못 이루게 할 것이다.그래서 불면증이 있는 경우에는 취침 전에 스마트폰 사용을 금지하고 흥분한 뇌를 진정시키는 안신지시제가 들어가는 탕약 치료를 할 것이다.잠 못 이루는 상태는 몸의 음양 균형이 많이 교란된 상태이므로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신체의 건강과 정신 건강을 위해 좋습니다.


    >


    스마트폰으로 인한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이 부러진 상태에서 무게가 괜찮은 휴대전화를 들고 엄지손가락을 반복적으로 움직이는 과정에서 예상됩니다. 통증이 없어질 때까지 손목 사용을 자제하고 손근관 공간을 더욱 넓히는 침구 및 약침 치료를 받으면 됩니다.


    통증이 시작됐을 때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빠르고 후유증 없이 본인이 될 수 있는 길이다.괜히 참지 마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