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혜부 마스크장수술 A-Z까지 외과학 박사가 말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3. 10. 21:44

    >


    안녕하세요. 외과치료 중점의료기관 봄외과의 황성배 박사입니다. 오상처럼 포스팅의 주제는 탈장 환자의 과반수 이상을 차지하며, 소아에서 성인까지 다양한 계층에 발생하는 서혜부 탈장(inguinal Hernia)이다.


    >


    우선 서예부라는 스토리는 생소하다. 인터넷에 검색해 보면 초록색 검색창에는 아랫배에 접한 허벅지 주변으로 어렵게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아주 간단하게 서경부=고간 주변을 줄이며 서경부 마스크 길이라는 고간 주변 부위에서 발생한 마스크 길이를 줄인다.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연간 허리디스크로 병원을 찾는 환자는 약 5만 명 정도입니다. 특히 다른 외과 질환과 구별되는 특징이 있는데 서혜부 탈장의 경우 0~9세의 환자가 하나 3%를 차지할 만큼 높은 하나 0~40대의 유병률은 아침 아진다 50대 이후에 환자가 67.4%나 차지할 정도로 급격히 유병률이 증가합니다.


    >


    이런 이유는 소아는 선천성 요인이 결정적이고, 성인은 나이가 들수록 복벽이 약해 택지에서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소아 서혜부 마스크 장은 남아 여우 고환이 여아는 난소가 뱃속에 위치한 7개월 정도 소리 난 길이 되어 내린다. 그런데 왜 이 길이 막히지 않기 때문에 마스크장이 발생하게 됩니다.


    >


    성인 서경부의 탈장은 선천적인 경우도 있지만 후천적, 즉 나쁘지 않고 이가 나 복벽이 약해지는데 무거운 것을 들거나 배에 힘이 들어가는 운동, 강한 기침 등 여러 이유로 뱃속의 압력이 높아진 경우 그 압력을 견디지 못하고 밀려가면서 나빠져 가면서 생성된다.


    >


    >


    그렇다면 지금 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 세계 어디를 가든 서혜부의 가면장 치료는 수술로 진행될 것이다. 제 위치를 친구나 장기를 약물로 제자리에 갖다 놓고 장이 왔다 갔다 하는 길을 막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


    특히 서혜부 탈장 초기에는 울퉁불퉁한 부분을 누르면 들어가기 때문에 괜찮을 거라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방치할 경우 왔다 갔다 했던 장이 어느새 탈장 구멍에 끼어 빠지지 않는 감돈과 아교액이라는 합병증이 발생해 장이 괴사하는 상황이 되므로 발견 후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전통적 수술은 피부를 3cm정도 절개하고 진행하는 개방형 수술로 절개 후, 탈장 주머니를 박리하고, 복막과 연결된 시작 부위를 묶어 탈장 길을 막 매우는 방식입니다. 이 때, 수술자에 따라서는 인공막을 사용할 수도 있고, 무인 공막으로 실시할 수도 있으며,


    >


    많은 환자가 인공막 사용 유무에 대해 어느 쪽이 더 좋으냐고 물어보시는데, 어느 쪽이 좋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 이유는 주변 조직을 비롯한 환자의 상태에 따른 선별 적용이 필요한 것이지, 올바르게 쓰는 것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는 일률적인 사용이 오히려 합병증을 유발하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개방형 수술은 예후에는 좋은 방향의 과도한 절개로 인한 수술부위의 통증과 절개부위의 창상회복 및 감염예방을 위해 치료지연이 불가피합니다. 평균 2~31정도의 입원이 필요합니다.


    >


    이런 단점을 보완해 도입된 서경부 가면장 수술의 요즘 지견이 '복강경 가면장 수술'이다. 복강경은 이에 앞서고 5대 암 수술을 비롯한 외과 전반에서 활발한 돛식으로 친 환자적인 스루 사용하는 방법이다.


    >


    복강경 서혜부 카마면 장 수술은 피부를 수평이 내 수직으로 절개하는 것이 아니라 potal과 작은 구멍 2~3개를 활용하여 수술하는 '최소 침습 수술'이다. 수술 후 절개 부위의 회복과 감염 예방을 위한 치료 지연 사고는 없으며, 오걸의 매일, 노화는 다음날 퇴원할 정도로 회복이 빠릅니다.


    >


    이상, 가면의 장의 수술에 대해 조사해 보았습니다. 가면장은 오래된 질환인 만큼 여러 가지 술이 있는 것입니다. 모든 수술에는 장점이 있는 만큼 단점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어느 수술이 좋은가에 대한 논쟁은 무의미하고 다양한 가면수술에 정통하며


    >


    이것을 환자의 상태에 맞게 선별하고 시행할 수 있는 외과 전문가를 찾아보는 것이 안전과 결과적 만족을 얻을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 이 글을 씁니다. 즐거운 즐기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